KSOI 소개

Korea Society Opinion Institute

대표 인사말

종합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겠습니다.

전 세계가 전환기적 변화에 직면해 있습니다.

그동안 우리가 배우고 학습했던 방식으로는 새롭게 대두되는 각종 문제들에 대한 해답을 찾기 어렵습니다. 때문에 새로운 방법론과 인사이트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2003년에 설립된 한국사회여론연구소(Korea Society Opinion Institute)는 공공정책과 정치 컨설팅 분야에서 오랜 노하우와 저희들만의 관점에 입각한 솔루션을 내는 일에 매진해 왔습니다.

또한 공공분야의 환경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며 우리 사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정책적 대안을 찾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저희들의 이 모든 노력은 오직 고객사의 성공을 위한 든든한 파트너이자 동반자로 함께 하고 싶다는 작은 소망에서 출발하고 있습니다.


저희 한국사회여론연구소(KSOI)는 고객사와 같은 곳을 바라보는 일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모든 일의 출발점이 어디인지를 깊이있게 이해하는 일을 첫 번째 원칙으로 삼고 있습니다.

또한 ‘팩트 파인딩(Fact Finding)’에 온 힘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정확한 현실인식이 있어야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저희는 성실, 정직, 그리고 간절함의 자세로 미세한 변화도 놓치지 않고 주의 깊게 관찰하는 것을 습관화 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 공동체가 나아가야 할 미래 방향에 대한 ‘아젠다 세팅(Agenda Setting)'을 게을리 하지 않을 것입니다. 연구소 본연의 기능인 의제 설정 기능과 그에 대한 정책적 대응 방안을 찾기 위해 현장에 더욱 밀착할 것입니다.


한국사회여론연구소(KSOI)는 우리 사회가 직면하고 있는 다양한 변화의 흐름에 휩쓸리지 않고 푯대를 제시하는 나침반이 되고 싶습니다.


젊은 감각과 열정, 새로움에 대한 과감한 도전을 통해 우리사회에 활력소가 되는 연구기관으로 성장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