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S

[아시아투데이] 경기도민 10명 중 9명 학창시절로 돌아간다면 여름방학때 ‘자기계발·여행·가족과 함께 시간 보낼 것′

경기도교육청이 최근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도민들은 학창시절로 돌아간다면 여름방학 때 ‘자기계발과 취미 활동’(33.4%), ‘친구들과의 여행’(25.9%), ‘가족들과 더 많은 시간’(15.6%), ‘진로와 진학 등의 경험 활동’(14.0%)으로 보내고 싶다고 답한 반면 공부를 하겠다는 응답은 9.7%에 불과했다고 18일 도교육청이 밝혔다. 

 

이 여론조사에 따르면 자녀의 여름방학 추천활동 역시 ‘여행 등 다양한 삶의 체험’ ‘자기계발과 취미활동’이 80%에 육박했고, ‘성적향상 및 진학을 위한 학습활동’은 6.5%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여론조사는 지난 3~4일 도내 19세 이상 성인남녀 1200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 ±2.8%p, 응답률은 7.9%이다. 여론조사기관 KSOI(한국사회여론연구소)에서 조사 분석했다.   

 

[기사원문보기]

한국사회여론연구소 Korea Society Opinion Institute

대표 : 권수정  I  사업자등록번호 : 107-86-35764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양산로43 우림 eBiz센터 2차 1206호

전화번호 : 02-785-7121  I  팩스번호 : 02-785-7122  I  이메일주소 : ksoi001@ksoi.org